Foot on the Hill/Nature Boy

Peter Cincotti
to moonn6pence  from shootingstar

재즈 보컬의 신성 Peter Cincotti

<Lovers, Secrets, Lies>의 목소리 주인공이 스무살의 청년이라면 쉽사리 믿어질까? 그런데 정말 스무살의 청년이다. 우리 나이로 21~22살 정도. 스무살이면 재즈 싱어로서는 어리다해도 무리는 아닐텐데 과연 스무살의 청년이 재즈로 걸러낸 세상과 삶의 얘기가 리스너에게 얼마나 설득력 있게 다가올까 의문스럽지만 막상 들어보면 너무 조숙한건지 아님 겉 늙었는지 피터 신코티는 나이를 훌쩍 뛰어넘는 능숙한 보컬로 오리지널 곡과 스탠다드 넘버를 무리없이 소화해낸다. 지난해 미국 재즈 보컬계의 수확 중 하나인 피터 신코티는 1983년 7월, 뉴욕 태생으로 현재 콜럼비아 대학생으로 놀랍게도 이미 10대 시절부터 트리오나 쿼텟을 리드하며 맨하탄의 호텔이나 레스토랑 등의 바에서 연주를 시작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재즈계에 일찍이 발을 들려놓은 피터 신코티에 대한 관심은 단순히 핸섬하고 어린 연주자라는 호기심을 넘어 감각적인 연주력과 감성을 인정받아 유명 호텔 스테이지에 서게 되는 행운을 얻게 되고 수 주 동안 연일 만원사례를 기록하며 음악 업계로부터 큰 주목을 끌게 된다.

2003 년 주목받는 재즈 보컬 앨범 중 하나인 피터 신코티의 데뷔작 [Peter Cincotti]는 미국 콩코드 레이블을 통해 발매되었다. 피터 신코티는 냇 킹 콜과, 해리 코닉 주니어와 같은 피아노 연주자겸 재즈 싱어로 그는 데뷔작에서 부드러운 재즈 보컬뿐 아니라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도 함께 들려준다. 수록곡 중 3곡을 뺀 나머지는 모두 스탠다드 넘버로 피터 자신이 경애한다는 ‘팻츠 윌러’의 대표작 "Ain't Misbehavin'"을 시작으로 <You Stepped Out of Dream> 등의 유명 스탠다드 넘버를 비롯해 ‘비틀즈’의 "Fool On the Hill" ‘냇 킹 콜’의 초기 대표곡 "Nature Boy"를 메들리로 아름답게 연결한 넘버 등이 수록되었다.

음악을 들어보면 다분히 대중적이지만 음악적인 완성도에 있어서도 부족함이 없다. 앨범을 감상하다 보면 부드러운 음색과 연주가 캐나다 출신의 마이클 부블레(Michael Buble)의 음악적 색채와 유사함을 느끼게 된다. 아직 데뷔 앨범만 공개된 상황이지만 차기작에 따라서 부블레 못지않은 인기를 얻을 만한 가능성을 보여준다. 미국 평론가들이 피터를 가리켜 천재 재즈 싱어라고 수선을 피우는 데도 무리는 아닌 것 같다. 전반적으로 수준 있고 빼어난 보컬 재즈를 들려주는 수작 앨범.

자료출처...윤건영  (Homepage)

There was a boy
A very strange enchanted boy
They say he wandered very far, very far
Over land and sea
A little shy and sad of eye
But very wise was he

Then one day
One magic day he came my way
As we spoke of many things
Fools and kings
This he said to me
"The greatest thing you'll ever learn
Is just to love and be loved in return"

가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