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시간 하세요♬

♡ 반갑습니다 ♡


- 삶의 향기를 위하여 -

누구든 언제인가는 죽게 될 그 날이 내일이라고 생각하여 보면 ....... 삶의 진솔한 향기가 자연히 피어날까? 아님 내일 죽을 터이니 오늘 먹고 마시고 즐기자 이럴까? 임종의 순간을 앞에 두고는 다들 착해 진다고 하든데……. 적어도 다들 그런 마음으로 오늘을 산다면 후회 없이 살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던데…….

21세기에 들어선 우리 또한 항상 불투명한 내일 앞에서 죽음을 목전에 두고 있지 않은가? 나 또한 91년 산업 재해로 인한 교통사고 후, 지금까지 내 생의 절반을 넘기며 살아온 것에 비추어 앞으로 얼마만큼 더 살수 있을지를 헤아려 보면 내가 살아온 마흔 두 해도 쏜살같을 진데 …….

누구든 자신의 남은 삶의 길이를 살아온 날과 비교하여 되짚어 생각해 보길 바라며 ……. 우리는 후유증으로 얻은 장애와 지병으로 인하여 예측 할 수 없이 병원에 자주 실려 가는 불투명한 내일이기 때문에라도……. 오늘 그 날이라 생각해 보고 이 글을 써 봅니다.

< 아내에게 >

여보, 내 지금까지 살아온 적지 않은 마흔 두 해를 돌이켜 생각해보면 결코 길지도 짧지도 않은 세월이었지만 그동안 사랑하는 당신에게 유산으로 상속해 줄 만한 가치 있는 것들이 별로 없음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다만 사랑한다는 오직 당신만을 사랑했다는 이 말만을 남겨 줄 수밖에 없음에 이제 홀로 지내야 하는 병약한 당신의 건강에 더욱 안타까워 할 말을 잃습니다…….

진정으로 당신과 함께 했던 시간들은 행복했었습니다. 특히 내가 장애를 입게 된 이후 당신에게서 느낄 수 있었던 것은 처녀 시절부터 지병으로 알아 오던 중증의 심장병에도 불구하고, 어렵지만 규모 있게 꾸준히 알뜰살뜰 꾸려온 살림 덕분에 오늘까지 쥐꼬리 만한 작은 월급에도 풍요함을 누리며 살게 되었던 것은 내가 마누라 하나는 잘 얻었던 것으로 여기고, 항상 흐뭇하게 여기고 있었습니다.

당신은 매월 수입 중 절반에 가까운 4~5 십만 원이란 적지 않은 액수를 시부모님을 위해 따로 때어 놓고 생활하고 친정을 위해서도 1~20 십여 만원의 돈을 정기적으로 드리기에도 쉽지 않을 터인데도, 어려운 살림에서 그분들께 불평하나 없이 살아온 당신에게 나는 왜 애쓴다는 고맙다는 말을 자주 못했는지 모르겠소.

그래서 이제라도 말하는 것인데 말이오. 여보! 우린 89년 결혼 시절부터 아무것도 갖은 것 하나 없이 그저 4백 만원 단칸 전세(300만원은 회사 융자)에서 지금에 이르는 모든 과정이, 당신의 근검절약과 수고로움으로 이어진 희생만을 강요하는 것들 이어서 항상 나의 마음 한구석이 조금 아팠었다는 것을 지금에서야 전합니다.

또 한 가지 나의 마음을 걸리게 하는 것으로 당신에게 전하여 줄 말은 우리들의 교제 시절, 항상 나의 입에 붙어서 당신의 손 모양만큼은, 지금보다 더 험하지 않도록 하게 해줄 자신이 있다고 했었는데 몇 일전 말없이 잡아 본, 힘겹게 설거지를 막 끝낸 손길에서 표현은 못 했지만 나 자신이 지키지 못 할 약속을 한 것 같아 얼른 눈길을 돌릴 수밖에 없어 정말 미안했었다는 것을 전하여 주고 싶소.

이제 마지막으로 꼭 한 가지 당신에게 부탁할 것이 있다오. 내가 만약 뇌사 같은 회생 불능의 사고에서 깨어 날수 없다면, 지금까지 84년과 94년에 이르는 2번의 심장 수술을 받아야 했고 아직도 시달림을 받는 당신에게, 나는 같은 혈액형이므로 제일 먼저 나의 심장을 옮겨 주고 싶소.

또한 남은 육신의 한 부분이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삶의 도움과 희망이 된다면 이식 가능한 그 어는 것도 다른 사람들에게 모두 옮겨져서, 장애가 없어진 온전한 삶으로 다른 사람 속에서 사고 후의 장애에서 벗어나 온전히 사용되어질 수 있도록 기증하여 주길 바랍니다.

그리고 여보! 내가 평소에 다 하지 못한 마지막으로 할말이 더 남아 있다면, 그것은 만약 내가 다시 태어난다면, 아니 다시 태어날 수 있다면 나는 다시 당신을 만나서 당신만을 사랑 할 것이라는 이 말을 꼭해 주고 싶었다오.

여보. 사랑하오. 그리고 그동안 함께 했던 기쁨과 슬픔의 날들에 대하여 진정 고맙고 감사하오.

< 남편에게 >

어차피 멈출 수도 되돌릴 수도 없는 시간의 수레에서 내 생애가 잠깐 빛났다가 사라지는 촛불 같을지라도 저 역시 당신과의 만남은 행복했었습니다. 그리고 늘 함께 할 수 있었음에 또한 고맙고 진정 감사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당신과 함께 했던 인생의 날들 중에는 칼로 물 베기와 같은 아픔의 순간순간들도 어쩌면 하나의 절충 과정으로 지금에 이르러 번복하지 않게 하는 시행착오로써 삶의 소중한 교훈이 되었는데…….

그렇게 인생을 배워 알만하고 이제는 살아 볼만하다고 생각되어지는 이때 우리는 남은 삶을 헤아려 이별을 준비하며 또 얼마나 가슴 아파 해야 합니까? 그래요. 어떠한 형태이든 숙명처럼 이별이란 배경 아래 우리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것이기에 보내 드리고 떠날 수밖에 없음에 마음을 다잡아 보아도 헤어짐으로 가슴이 아파지는 것만큼은 누가 되었든 남은 자의 몫인가 봅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가 헤어짐에만 연연하지 않을 수 있는 것은 성서로서 희망을 주는 우리의 님께서 마련하신 단순한 윤회가 아닌 또 죽음으로 인한 이별은 다시없을 만남으로 이어 질 수 있기에 순간의 아픔들에서 우리를 더욱 강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질로는 잠시 존재하는 약간의 연금과 서민 아파트가 남겨질 우리의 전부이겠지만 그러나 그 어느 것 보다 소중하고 지속적인 것으로 굳은 믿음 아래 우리가 마지막까지 함께 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하느님과 세 겹의 띠로써 사랑만큼은 과거나 미래에도 변함없을 것입니다.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저 또한 불투명한 미래에서 당신의 글을 대하고 기슴이 저려 옮을 느끼며 그동안 사랑했었고 지금도 사랑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그리고 저 역시 남은 그때가 언제일지 모름으로 얼마 되지 않는 우리의 물질에는 연연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우리가 자녀가 없는 까닭에 우리 중에 어느 누가 남든 살아가는 동안 양가 부모님께 충실하고 모두 돌아가시면 그 후 우리의 남은 부분 모두 사회사업에 기탁하여 온전히 쓰이도록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저 역시 당신께 더 편히 잘해 주지 못하고 바가지만 긁던 것이 생각나 미안하며, 궁핍한 생활에서도 마음으로라도 풍요롭게 생각하며 끝까지 잘 참고 나 하나만을 사랑하여 준 당신에게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여 드립니다. 그리고 이재서야 불러 봅니다. "여보" ~ 사랑해요…….(당신께 할말이 참 많을 것 같은데 정작 이렇게 앞에 대하고 보니 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한다는 말만 맴도네요)

- 비 -

유리창 밖을 구르는 빗방울은
만유 인력이란 자연 법칙에도
잠시 판결을 기다리며 머물고

세상 온갖 죄를 다스리려하듯
천둥으로 추상 같이 호령하고
번개 같이 단호하게 행하여서

온통 빗방울에 비추는 세상을
하늘을 거꾸로 아래에 세우고
죄의 무게 따라 곤두박질한다

부도덕한 세상 심판 판결처럼
사십 주야 끊임없이 쏟아내려
세상만사 온갖 쓰레기를 씻듯

우리 마음속의 갈등과 잡념과
아집과 편견들을 한번에 모두
말끔하게 닦아 내리게 하시고

그 곤두박질하는 빗방울 속에
인류의 사악한 마음과 오염과
눈물과 한숨과 애달픔을 씻고

오색 무지개 약속으로 가득히
믿음과 소망과 사랑을 한아름
우리 마음속 촉촉이 내리소서

- 채송화 -

키 낮은 수줍음으로
아름답게 피어나

화단 속 모든 꽃보다
다소곳이 앞에 앉아

아이와 같은 겸손한 고개 짓에
화사하게 미소 짓는 너는

채송화

- 평생의 빚 -

평생을 갚아도 끝이 없는 빚을
우리는 바쁜 하루의 일과 속에
가슴에만 간직하고 살아갑니다

사랑의 빚이 제일 큰 하나이고
은혜의 빚이 또 다른 하나이며
자비의 빚 또한 그 하나입니다

우리 그로써 인생의 참 의미와
삶의 빛과 길이 열리며 보였고
올바른 행로를 결정하였습니다

이제 그 빚을 가슴에서 꺼내어
보은의 정성으로 온 마음 모아
매일 감사와 수고로 살펴 키워

이슬 머금은 아름다운 꽃 피워
다른 누군가에 분양하려합니다
평생을 갚아도 끝이 없는 빚을

- 첫사랑 -

만나면 만남 그 자체만으로도 설레이며
함께 할 수 있음에 흥겨워 가슴 졸이고
시간가는 줄 모르던 그 아득한 기억

관련 가사

가수 노래제목  
예은이 방송 시작해요 ! 반갑습니다^♡^  
볼륨 높혀 주세요 ! 반갑습니다^♡^  
볼륨 높혀 주세요 (2배) ! 반갑습니다^♡^  
안녕 하세요 반갑습니다^^*  
김연자 홍도야 울지마라 - 하룻밤 풋사랑 - 경상도 아가씨  
제이유 아름다웠었던 우리 사랑한 시간♡♡♡  
김아름 시간 속의 먼 그대에게 ♡♡♡  
MIU무 ♡♡♡멘트중♡♡♡  
♤무탱이♤ 안녕하세요..♡♡♡♡♡  
♡ 반갑습니다 ~~궁시렁 ㅎㅎ♡ 행복한 시간되세욤♬  




가사 수정 / 삭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